본문 바로가기
정보

배추보이 이상호 베이징 올림픽 일정 메달 가능성

by ★☆♥★☆ 2022. 2. 8.

베이징 올림픽이 한창 진행중인데 아직 메달 소식이 들려오지 않고 있는데요, 쇼트트랙이 중국의 편파 판정으로 얼룩진 가운데 배추보이 이상호의 메달 획득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배추보이 이상호가 누구인지 베이징 올림픽 일정과 메달 가능성에 대해 살펴볼게요.

 

 

목차

1. 이상호 선수 프로필

2. 이상호 선수 베이징 올림픽 일정


1. 이상호 선수 프로필

 

이상호 선수

 

이름 : 이상호

생년월일 : 1995년 9월 12일

학력 : 한국체육대학교 재학

소속 : 하이원리조트

주종목 : 평행대회전

주요 성적

- 2019년 동계유니버시아드 스노보드 남자 평행대회전 동메달
-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스노보드 남자 평행대회전 은메달
- 2017년 국제스키연맹 스노보드 월드컵 남자 평행대회전 은메달

 

이상호 선수는 1995년생으로 2022년 나이로는 28세 입니다. 이상호 선수는 우리나라가 동계 올림픽에서 빙상 종목 위주로만 주목을 받았었던 한계를 깨고  설상 종목인 스노보드 평행대회전에서 한국 최초이자 아시아 최초로 입상을 한 올림픽 메달리스트에요.

 

 

이상호 선수는 배추보이 라는 별명으로 유명한데요, 왜 이런 별명을 가지게 되었을까요? 이상호선수는 강원도 정선 출신으로, 아버지가 정선군청 소속 공무원이시라고 해요. 이상호선수는 어린시절 고랭지 배추밭에서 눈썰매를 타고 놀았다고 하는데요, 그 모습을 본 아버지가 스노보드를 권유하셨고 그렇게 스노보드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상호 선수가 처음 눈에 띄는 수상을 했던 것은 2017년 삿포로 동계아시안게임에서였어요. 이 때 이상호 선수는 평행대회전과 회전에서 금메달을 따 2관왕이 되었는데요, 이 때 딴 금메달이 대한민국 최초 동계 아시안게임 스노보드 금메달 이었습니다.

 

그 이후 또 놀라운 성적을 보여준 것은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에서였죠. 이 때 이상호 선수는 평행대회전에서 은메달을 따내면서 대한민국 설상 종목 역사상 최초로 올림픽 메달을 차지했습니다. 이는 아시아 최초이기도 했어요. 

 

이상호의 승승장구는 지속되었는데요, 이상호선수는 2021년 12월 러시아에서 있었던 월드컵 평행대회전 부문에서는 금메달, 평행회전 부문에서 은메달을 땄습니다. 또 그 이후 이탈리아에서 열린 월드컵 평행대회전 부문에서도 다시 한번 은메달을 획득했으며, 2022년 1월 스위스에서도 평행대회전 부문 동메달을 획득 했습니다. 이상호선수는 이렇게 진행된 월드컵 경기에서 평행회전과 평행대회전 합산 랭킹 1위로 마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최근까지 너무나도 좋은 성적을 보여준 이상호 선수이기에 이상호 선수의 메달 획득이 너무나도 기대되는 것 같네요.

 

2. 이상호 선수 베이징 올림픽 일정

 

 

2월 8일 화요일 12:07 남자 평행대회전 예선 런

 

이상호선수는 오늘, 2월 8일 화요일 있었던 남자 평행대회전 예선에서 전체 1위로 결선에 진출 했습니다. 1차시기에서 39초96, 2차시기에서 40초58의 기록을 냈는데요, 1차시기에는 예선 출전 선수 중  유일한 30초대 기록입니다. 이렇게 좋은 성적으로 결선에 진출한 만큼 더 기대되는 것 같네요. 남은 경기는 아래와 같습니다.

 

2월 8일 화요일 15:48 남자 평행대회전 16강전

2월 8일 화요일 16:15 남자 평행대회전 준준결승

2월 8일 화요일 16:30 남자 평행대회전 준결승

2월 8일 화요일 16:43 남자 평행대회전 스몰파이널

2월 8일 화요일 스몰파이널 이후 남자 평행대회전 빅파이널 (메달)

 

스노보드 경기는 쇼트트랙같이 선수들간의 접촉이 있는 경기가 아니라 기록으로 승부하는 경기이기에 이상호 선수가 꼭 이번 평행대회전에서 금빛 메달을 가져다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