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레이 1인승 밴 가격 출시일 스펙 정보

by ★☆♥★☆ 2022. 2. 8.

기아자동차는 레이 1인승 밴을 2022년 2월 8일 출시 했는데요, 국내 최초의 1인승 차량이자, 목적 기반 모빌리티, PBV로 출시된 레이 1인승 밴의 가격, 출시일, 스펙 정보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레이 1인승 밴>

 

 

레이 1인승 밴

 

레이 1인승 밴은 말 그대로 1인승 밴으로, 외관은 레이와 동일합니다. 1인승 자동차는 생소하실텐데요, 그도 그럴것이 바로 이 레이 1인승 밴이 국내 최초의 1인승 차량 입니다. 우리나라에 출시되어있는 차량 중에 일부 특수 차량을 제외하고 국내에서 일반에게 판매하고 있는 차량 중 1인승으로 인증을 받은 것은 이번 레이 1인승 밴이 최초라고 해요.

 

레이 1인승 밴은 목적 기반 모빌리티의 일환으로 출시된 모델이라고 하는데요, 목적 기반 모빌리티는 차량을 단순히 이동수단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목적과 용도에 따라서 다양한 기능이나 형태, 서비스를 제공하는 차량을 말해요. 영어로는 Purpose Built Vehicle 이라고 하며, PBV 라고 불리웁니다.

 

레이 1인승 밴

 

레이 1인승 밴은 공간 활용성이 굉장히 높아서 새로운 차량 경험을 제공하는 모델이에요. 물류 운송에도 활용될 수 있겠으며, 레저 등에도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최근 소규모 물류 비즈니스가 확대되면서 공간 활용성이 높은 차량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는데요, 레이 1인승 밴이 소비자들의 그러한 소구를 공략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지난 2021년 12월 열린 서울 모빌리티쇼에서는 꽃집과 커피숍 등으로 커스터마이징한 레이 1인승 밴을 공개했었다고 하는데요, 이와 같이 1인 가게 등에서 레이 1인승 밴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또한 최근에는 각종 레저를 즐기는 사람들도 굉장히 많기 때문에 캠핑, 레저용 차량으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에 유행인 차박을 즐기는 데에도 너무 좋을 것 같구요.

 

기아 레이

 

이 레이 1인승 밴은 개발 과정에 소비자들의 의견을 상당히 많이 반영했다고 하는데요, 물류나 레저 등으로 차량을 활용하고자 하는 잠재 고객들의 의견을 듣고 최대한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품 개발에 반영했다고 합니다. 

 

레이 1인승 밴은 최대 화물 적재 용량이 1,628리터라고 하는데요, 이는 현재까지 출시된 경차 밴 모델중 가장 큰 용량이에요. 수납 공간도 넉넉하게 마련되어있어서 각종 짐을 보관하기에도 용이합니다. 

 

2인승 밴과 비교했을 때 화물을 적재할 수 있는 면적은 30%가량 증가하였으며, 바닥의 세로 길이는 약 1.9m정도로 성인 1명이 누울 수 있는 길이 입니다. 최대 적재 가능 무게는 315kg로 이 역시 30% 가까이 향상된 것이에요. 사진에서도 볼 수 있듯이 동승자측 문과 뒤쪽 문 사이에 벽이 없기 때문에 짐을 싣고 내리는 데에도 상당히 편리해졌구요.

 

 

레이 1인승 밴 가격 궁금하신 분들 많으실 것 같은데요, 레이 1인승 밴 가격은 프레스티지 1,305만원부터, 프레스티지 스페셜은 1,345만원부터 시작된다고 합니다.

프레스티지는 기본 사양이라고 보면 되고, 여기에 운전석 열선시트, 운전선 시트 높이 조절장치 등의 운전자 편의 사양을 추가한 것이 프레스티지 스페셜 모델이에요. 

 

기아자동차에서는 레이 1인승 밴을 구입하려는 고객들의 비용 부담을 줄여주기 위한 다목적 지원 프로그램을 출시해 운영하고 있는데요, 그 내용은 전체 할부 기간중에 처음 1년은 할부금에 대한 이자만 납입, 이후 3년 또는 4년의 기간동안 할부금을 상환할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램인데 차량을 다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차량 커스터마이징 비용을 지원하는 용도로 300만원의 무이자 대출 혜택도 제공 합니다.

 

현재 모빌리티 시장은 여러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는데요, 전기차, 자율주행차 등에 이어 이와 같은 PBV 시장 또한 앞으로 크게 발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앞으로 또 어떤 차량들이 새로 나올지 궁금해지는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