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코로나 재택치료 무료 약 처방 배달 신청 방법 닥터나우

by ★☆♥★☆ 2022. 3. 4.

코로나 일일 확진자수가 20만명을 돌파할정도로 현재 코로나 확산세가 엄청난데요, 저 역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고 집에서 격리생활을 하고 있어요. 이 포스팅을 통해 코로나 확진자들을 위한 무료 약 처방 및 배달 서비스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일 10만명이 넘는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다보니 코로나 확진자에 대한 관리가 예전과는 많이 달라졌어요. 예전에는 생활치료센터에 들어가기도 하고 격리를 지원하기 위한 물품도 배송해주는 등으로 관리가 되었었는데, 오미크론의 경우 대부분 경증으로 넘어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따로 나라에서 관리를 해주는 것은 없고 스스로 재택치료를 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저 역시 이번에 코로나에 걸리고 생각보다 방치된 느낌이어서 조금 당황스러웠는데요. 1인가구인지라 가족에게 옮기지는 않았다는 것은 다행인데, 혼자 격리되어서 밤마다 기침이 심해질 때마다 걱정이 되곤 했어요. 

 

한 3일정도는 기존에 약국에서 사온 감기약으로 버텼는데, 약이 다 떨어질 때까지 기침이 멈추지 않아서 약을 어떻게 받을 수 있을지 알아보다가 코로나 확진자들을 위해 무료로 비대면 진료를 해주고 약 처방 및 배달까지 무료로 해주는 어플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비대면 진료 및 약 처방, 배달까지 무료로 해주는 어플 닥터나우를 소개 해 드릴게요. (광고 아님)

 

 

닥터나우

 

핸드폰 앱스토어에서 닥터나우 라고 검색을 하시면 최상단에 주황색으로 된 닥터나우라는 어플을 발견하실 수 있을거에요. 해당 어플을 설치 후 실행 해 주세요. 코로나19 재택치료 진료비, 약값, 약배달 0원 이라는 팝업을 보실 수 있을텐데요. 공짜라고 하니까 뭔가 광고같고 사기같고 그런데 진짜 무료가 맞습니다.

 

닥터나우

 

메인 메뉴에 코로나치료 재택치료 메뉴를 쉽게 발견하실 수 있을거에요. 해당 메뉴를 클릭하시면 비대면 진료가 가능한 병원의 리스트가 쭉 뜨게 됩니다. 사용자가 굉장히 많기때문에 대기인원 초과여서 신청이 불가능한 상태인 경우가 많을텐데요, 그 때는 다른 카테고리로 왔다갔다 하면서 새로고침 하시면 대기인원 제한이 풀리는 것을 잡으실 수 있을거에요. 대기인원 초과가 풀린 의사선생님을 선택하고 들어가서 진료 요청하기를 클릭 해 주세요.

 

닥터나우 진료는 비대면진료이기 때문에 거리는 상관 없어요. 나중에 약배달도 해당 병원의 근처 약국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집 근처의 닥터나우 제휴 약국에서 오는 것이기 때문에 병원을 선택할 때는 병원의 위치는 고려하지 않으셔도 되고 신청이 가능한 곳에 그냥 신청하시면 될 것 같아요.

 

코로나 재택치료

 

코로나 확진 환자이자 재택치료 일반관리군의 경우 이 닥터나우 어플을 통해 진료를 받고 약을 처방받는 경우 진료비 및 약값 모두 0원으로 결제가 진행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코로나19 증상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지원이 가능하며 1주일간의 격리기간 중에만 가능하다는 점이에요. PCR 검사 결과 양성 판정을 받아야 하며 보건소를 통해 확진을 받아야만 해요. 그래서 신청을 할 때 필수적으로 코로나 확진 문자를 캡쳐해서 첨부하도록 되어있습니다.

 

내용을 다 기입하고 진료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그새 또 대기 인원이 초과되었다는 메시지가 뜰 수도 있는데요. 계속 확인 버튼을 누르면서 신청하기 버튼을 계속 누르다보면 신청이 될거에요.

 

 

그리고 조금 기다리면 해당 병원으로부터 전화가 옵니다. 저의 경우는 핸드폰 번호로 전화가 오더라구요. 진료는 길지 않아요. 간단하게 증상을 말씀해주시면 그에 맞는 약처방을 해주십니다.

 

코로나 재택치료

 

전화로 진료를 받고 나면 병원에서 처방전을 등록해주셔요. 알림을 받고 들어가보면 처방전을 전송할 수 있도록 나옵니다. 닥터나우 제휴 약국으로 처방전을 보내는 과정이에요. 퀵, 택배, 방문수령 모두 가능합니다. 당일 바로 배송을 받을 수 있는 오늘배송 퀵서비스도 무료이므로 오늘배송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최종적으로 입력한 주소가 맞는지 확인하고 처방전을 보내면 완료입니다.

 

코로나 약 배달

 

그러면 퀵이 배차가 되고 곧 약이 도착하게 됩니다.

 

코로나 재택치료 약

 

진료를 받고 약을 배달받는데까지 2시간이 채 걸리지 않았던 것 같아요. 그것도 공짜이니 증상이 있으신 분들은 이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죠.

 

저는 격리 막바지라 증상이 거의 사라져가나 했는데 오늘부터 갑자기 또 기침이 도져서 힘들어하고 있었는데 이런 비대면 서비스가 너무나도 잘 되어있어서 안심인 것 같아요. 특히 약을 사다줄 사람이 없는 저와같은 1인가구에는 너무 고마운 서비스인 것 같네요.

 

 

코로나에 감염되어 걱정이 많으신 모든 분들이 닥터나우 어플을 이용해서 비대면 진료 받으시고 무료로 약 배달까지 편하게 받으셔서 하루 빨리 쾌차하시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사적모임 6명 영업시간 제한 11시까지 3월 5일부터>

 

사적모임 6명 영업시간 제한 11시까지 3월 5일부터

2022년 3월 5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가 조정되어 사적모임은 기존대로 6명까지 유지되지만 영업시간 제한이 밤 11시까지로 1시간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이번 사회적 거리두기 조엉안은 3월 5일부

sosad.happy30s.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