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선별진료소, 임시선별진료소 운영시간 설연휴에는?

by ★☆♥★☆ 2022. 1. 30.

요즘 코로나가 나날이 심해지면서 일일 확진자수가 만명을 돌파하기에 이르렀는데요. 이런 상황에 설연휴까지 시작되어서 전국적인 코로나 확산이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중요한 방법 중 하나는 증상이 있으면 외출을 하지 않고 빠르게 검사를 받는 것 인데요. 설연휴 검사를 받을 수 있는 선별진료소와 임시선별진료소 운영시간 정보 등을 알아보는 방법을 소개 해 드릴게요.

 

 

<선별진료소, 임시선별진료소 운영시간>

 

선별진료소 및 임시선별진료소 운영시간에 대해 알아보는 방법으로는 크게 두 가지가 있는데요, 두 가지 모두 소개해 드릴테니 편한 방법으로 찾아보세요. 

 

그 전에 선별진료소와 임시선별진료소의 차이에 대해 잠깐 소개 해 드릴게요. PCR 검사를 하고 싶을 때 선별진료소를 가야할 지 임시선별진료소를 가야할 지 잘 모르시는 경우가 있을텐데요, 구분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선별진료소의 경우 코로나19 증상이 있거나 역학적 연관성이 있는 분들이 검사를 받을 수 있는 곳이에요. 따라서 호흡기 증상이나 발열 등의 증상이 있으신 분들이나 혹은 주변에 접촉자 중 코로나19 확진을 받은 케이스가 있어 검사를 받기를 원하는 경우에는 선별진료소로 방문해주시면 됩니다.

 

그 이외에도 증상이 아주 경미하거나 건너건너 확진자가 발생했다든지 하는 등의 이유나 불안감으로 인해, 혹은 방역패스 발급을 위해 검사를 받기를 원하시는 분들이 있을텐데요 이런 분들이 임시선별진료소를 방문해주시면 돼요.

 

그럼 주변에 있는 선별진료소 및 임시선별진료소 찾는 방법 및 운영시간 검색 방법 살펴볼게요.

 

응급의료포털

 

먼저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응급의료포털 이라고 검색을 해 주세요. 그러면 최상단에 응급의료포털 E-Gen 이라는 홈페이지가 뜨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응급의료포털

 

그러면 들어가자마자 바로 팝업창 하나가 뜨는데요, 선별진료소 또는 임시선별검사소를 조회할 수 있게 해주는 창이에요. 만약 선별진료소 검색을 원하신다면 닫기 버튼을 누르시고 검색창에서 검색을 하시면 되고 임시선별검사소 검색을 원하시면 임시선별검사소 조회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시면 돼요. 제가 각각 해볼게요.

 

<선별검사소 운영시간 조회>

 

 

먼저 선별진료소 조회를 해보겠습니다. 위와 같은 상태에서 닫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선별진료소 조회

 

그리고 검색창에서 카테고리 선택 후 검색을 진행 해주시면 되는데요. 본인이 검색하고자 하시는 시군구 정보를 선택하신 뒤 병,의원 or 약국 or 선별진료소 중 선별진료소 체크박스에 체크 표시를 해주세요.

 

이 홈페이지에서는 선별진료소 정보 이외에도 휴일에 운영하는 병원이나 약국 등의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으니 필요하신 경우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원하시는 지역을 선택하신 뒤 검색 버튼을 누르시면 해당 지역에서 운영되는 선별진료소의 리스트가 뜨고 해당 기관의 선별진료소 영업시간까지 나오게 돼요. 동까지 선택했을 때 검색결과가 나오지 않으면 동은 선택하지 마시고 구까지만 선택하시고 조회해 보세요.

 

그렇게 뜨는 기관 중 가장 방문이 편리한 곳으로 방문하시면 되는데요, 영업시간이 나와있지만 실제 운영정보는 다를 수도 있으니 기재되어있는 전화번호로 꼭 전화해보시고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임시선별검사소 운영시간 조회>

 

 

다음으로는 임시선별검사소 운영시간 조회 방법 살펴볼게요. 아까 응급의료포털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뒤 팝업창이 떴을 때 이번에는 임시선별검사소 조회 바로가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임시선별검사소 운영시간

 

그러면 이와 같이 임시선별검사소를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로 넘어가게 됩니다. 검색창에 위치를 검색하고 찾으시면 되는데요, 해당 화면에서 운영시간 및 전화번호, 혼잡도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역시나 방문 전에 꼭 전화해보시고 운영 여부를 정확하게 확인하신 뒤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카카오맵 선별진료소

 

다음으로는 지도 앱을 이용해 선별진료소 운영시간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저는 주로 카카오맵을 이용하는데 네이버앱도 비슷한 방법으로 활용하시면 됩니다.

 

지도 어플을 키시면 선별진료소 아이콘이 있을거에요. 카카오맵의 경우 왼쪽 상단에 있는데요, 해당 버튼을 클릭하시면 현재 지도 기준으로 주변의 선별진료소의 리스트가 쭉 뜨게 돼요. 현재 검색해보니 대부분이 준비중으로 나오는데요, 휴일이라 운영을 하지 않는 곳이 많은 것 같아요. 운영중인 경우에는 원활, 붐빔 등으로 붐빔 정도가 나타나게 됩니다. 

 

리스트가 떴을 때 지도 버튼을 누르시면 해당 지도 기준으로 선별진료소들의 위치가 표시되게 되는데요. 선별진료소를 나타내고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해당 선별진료소의 영업시간 및 영업여부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휴일이나 명절같은 경우에는 이 방법보다는 위에 소개해드린 응급의료포털을 이용하시기를 추천드리는데요. 지도앱에는 현재 운영중이 아닌 선별진료소들의 리스트까지 모두 뜨게 되기 때문에 현재 운영하고 있는 선별진료소를 찾기를 원할 때는 불편함이 있더라구요. 좀 더 빠르고 쉽게 검색이 가능한 응급의료포털 홈페이지를 이용해보시면 좋겠네요.

 


이상으로 선별검사소 및 임시선별검사소 운영시간 및 검색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이제 코로나19 검사를 받아보지 않으신 분들이 많이 없을 정도로 많이들 검사 받아보셨을텐데요. 특히 휴일에 검사가 필요할 때는 난감할 수 있는데 위에 소개해드린 방법으로 선별진료소 및 임시선별진료소 검색 하셔서 방문해보세요.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설날 문여는 병원, 약국, 응급실 정보>

 

설날 문여는 병원, 약국, 응급실 정보

2022년 설날 연휴가 시작되었습니다. 모두가 건강한 연휴를 보내면 참 좋겠지만 연휴에 갑자기 아파서 병원이나 약국, 응급실을 찾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다행히 설날에도 운영을 하는

sosad.happy30s.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