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설날 문여는 병원, 약국, 응급실 정보

by ★☆♥★☆ 2022. 1. 30.

2022년 설날 연휴가 시작되었습니다. 모두가 건강한 연휴를 보내면 참 좋겠지만 연휴에 갑자기 아파서 병원이나 약국, 응급실을 찾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다행히 설날에도 운영을 하는 곳들이 전국적으로 많이 있습니다. 설날 문여는 병원, 약국, 응급실 정보 살펴볼게요.

 

 

<설날 문 여는 병원, 약국, 응급실>

 

설날 문 여는 병원, 약국, 응급실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는데요, 3가지 모두 소개 해 드릴테니 편한 방법으로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콜센터 문의

 

먼저 가장 빠르고 쉽게 문의할 수 있는 방법으로 콜센터에 문의해보는 방법이 있는데요. 설 연휴 기간동안 문을 여는 병원이나 약국, 응급실, 선별진료소 등에 대해 문의하기를 원하신다면 보건복지부 콜센터, 시도 콜센터, 119에 전화를 하시면 되는데요. 콜센터 번호는 아래와 같습니다.

 

☎ 129 보건복지부 콜센터

☎ 120 시도 콜센터

☎ 119 구급상황 관리센터

 

아무래도 단순 문의의 경우에는 119 보다는 129나 120 콜센터에 문의를 하시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119는 응급 상황에 전화를 거시는 분들에게 양보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120의 경우 문자 상담도 가능해요. 통화가 어려운 경우에는 120으로 문자 상담 하시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다만 연휴기간동안에는 문의 폭증으로 연결에 어려움이 있을 수도 있다는 점은 참고 해 주세요.

 

2. 응급의료포털 홈페이지

 

 

다음으로는 홈페이지에 방문해 검색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연휴때마다 유용하게 이용중인 홈페이지인데요. 응급의료포털 e-gen 이라는 홈페이지 입니다.

 

응급의료포털

 

응급의료포털 홈페이지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포털 사이트에 응급의료포털 이라고 검색을 하고 최상단에 쓰는 사이트에 접속해주시면 돼요. 위에 나와있는 주소로 바로 치고 들어가셔도 됩니다.

 

응급의료포털

 

응급의료포털 e-gen 홈페이지에서는 설날 문여는 병원, 약국 정보뿐 아니라 선별진료소와 임시선별검사소 정보 또한 조회가 가능하다는 점도 참고 해 주세요.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따로 어떤 메뉴로 들어갈 필요 없이 첫화면에서 바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응급의료포털

 

본인이 찾고자 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하신 후 검색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먼저 시군구 선택을 통해 지역설정을 하신 뒤 검색하고자 하는 카테고리에 맞게 선택을 하시고 검색 버튼을 누르시면 되는데요, 특정한 병원이나 약국의 영업 여부가 궁금하신 경우 해당 병원이나 약국의 이름을 직접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누르셔도 돼요.

 

응급의료포털

 

상급종합병원, 종합병원, 병원 등 의료기관을 선택할 수 있는 카테고리가 있는데요, 약국은 나오지 않아요. 약국을 검색하시길 원한다면 위의 이미지에서 빨간박스 친 약국 부분에 체크표시를 하신 뒤 검색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지역만 선택하시고 검색 버튼을 누르시면 해당 지역에 해당하는 병원, 약국 등 모든 의료기관 정보가 뜨니까요, 카테고리 선택이 애매한 경우 지역 설정만 하시고 검색 버튼을 눌러보세요.

 

응급의료포털 검색

 

지역만 넣고 검색을 해 보았더니 이렇게 해당 지역에 영업을 하는 병원, 약국 등이 검색이 되었어요. 날짜별로 영업시간이 나와있으니 참고하시면 되지만, 혹 정보가 맞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같이 기재되어있는 전화번호로 꼭 전화를 해보시고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현재 응급의료포털 홈페이지는 보건복지부 누리집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배너를 통해서도 연결되게 되어있어요. 그만큼 많은 분들이 유용하게 사용하셨으면 좋겠네요.

 

3. 응급의료정보제공 앱

 

마지막으로는 핸드폰 어플 하나 소개 해 드릴게요. 응급의료정보제공 이라는 앱 입니다. 이 어플은 꼭 연휴때가 아니더라도 병원, 약국 등을 찾을 때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한 어플이니 아직 다운받지 않으신 분들은 다운 받아보시길 추천드릴게요.

 

 

응급의료정보제공 어플

 

응급의료정보제공 어플은 보건복지부에서 만든 어플이니 믿고 다운받으셔도 될 것 같아요. 앱스토어에 응급의료정보제공 이라고 검색하시면 위에 보이듯이 주황색으로 된 어플 하나를 발견하실 수 있을거에요. 현재 플레이스토어에 검색해보니 맨 위에는 다른 어플이 나오고 두번째에 나타나고 있으니 어플 이름을 잘 확인하고 다운받아주세요.

 

응급의료정보제공 어플

 

이 어플이 사용하기에 굉장히 편리한 점은 위의 사진처럼 위치 기반으로 병원이나 약국, 응급실 등의 정보를 나타내준다는 것인데요. 찾고자 하시는 카테고리에 맞게 클릭을 하시면 위의 이미지들처럼 진료중이거나 영업중인 병원, 약국 등이 표시돼요. 따라서 현재 위치 기준으로 가장 가까운 곳을 찾아가기에 아주 편하고 좋겠죠.

 

이런 기능 때문에 꼭 휴일이 아니더라도 평소에도 이용하기에 좋은 어플이에요. 운영중, 영업중 등의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해당 병원, 약국 등의 영업시간, 전화번호 등의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마찬가지로 실제와 다른 경우도 있을 수 있으니 기재되어 있는 전화번호로 전화를 해보고 방문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설날 문여는 병원, 약국, 응급실 등을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꼭 설날이 아니더라도 토요일, 일요일이라든지 평소에도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방법들이니 기억해두셨다가 필요하실 때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