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아이폰14 프로 맥스 디자인 유출

by ★☆♥★☆ 2022. 4. 5.

올해 가을 출시가 예정되어있는 아이폰14 프로 맥스의 디자인이 유출되었습니다. 아이폰14는 전작과 많이 달라진 모습을 보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데요, 아이폰14 프로 맥스 어떤 변화가 있을지, 어떤 모습으로 출시될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14>

 

아이폰14

 

아이폰14 어떻게 나올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슬슬 그 윤곽이 드러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먼저 아이폰14와 아이폰14 프로 디자인은 이미 공개가 되었었는데요, 이번에는 아이폰14 프로 맥스의 디자인 및 세부 정보가 유출되었네요.

 

아이폰14

 

 아이폰14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로 노치 디자인이 타원과 원형의 구멍 2개로 바뀌었다는 점입니다. 이를 펀치홀 이라고 하는데요, 펀치홀 디자인은 프로 모델 두 가지에만 적용이 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다만 안드로이드 기종과 비교했을 때 펀치홀의 크기는 여전히 더 큽니다.

 

한가지 아쉬운 부분은 노치에서 펀치홀로 바뀌면서 디스플레이 공간이 늘어났는데도 불구하고 배터리의 용량을 숫자로 표현해주지 않는다는 점이에요. 그렇게 되면 굳이 펀치홀로 바꾼 의미를 모르겠네요.

 

 

아이폰14 도면

 

위의 도면은 아이폰14 프로와 아이폰14 프로 맥스의 도면입니다. 상세하게 치수까지 기입되어 있어서 그 변화를 확실히 알 수 있는데요. 일단 눈에 띄는 부분은 두께가 전작에 비해 두꺼워졌다는 점, 그리고 카메라 모듈의 크기가 커졌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아이폰14 시리즈의 카메라 성능 또한 크게 좋아질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그에 따라 카메라 모듈의 크기 또한 커진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아이폰14 프로 맥스

 

마지막으로 아이폰14 프로 맥스 입니다. 역시 노치 디자인 대신 타원형과 원형의 구멍의 카메라가 자리잡을 예정입니다. 또 개선되는 점은 베젤의 크기가 줄어들을 것이라는 것인데요, 기존 2.42mm의 베젤에서 1.95mm의 베젤로 크기가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앞서도 언급했든 카메라 성능이 개선되면서 카메라 모듈의 크기가 커지고, 두께 또한 두꺼워질 것으로 보입니다. 전문가들은 4800만 화소의 새로운 센서로 인한 변화일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번 디자인 공개를 통해 아이폰14 카메라 기능에 대한 기대가 더욱 높아졌는데요, 지금까지의 스마트폰 카메라와는 다른 차원의 카메라 수준을 보여주지 않을까 기대되는 바입니다.

 

그에 따라 아이폰14 가격 또한 상당부분 상승이 있지 않을까 예상되는데요, 아이폰14 프로는 1,099달러, 아이폰14 프로 맥스는 1,199달러가 예상되는데, 가격적인 부분은 하반기까지 기다려봐야 그 윤곽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새로운 아이폰14에 대해 미리 살펴보았는데요, 이번에는 가격만 오르는 것이 아니라 보다 많은 업그레이드가 있었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