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코로나 재감염 가능한가?

by ★☆♥★☆ 2022. 4. 4.

우리나라 코로나 확진자수가 1,4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이제 우리나라 인구의 1/4 이상이 코로나에 확진되어 치료의 과정을 겪었다는 것을 알 수 있는죠. 그런데 이미 걸리신 분들의 경우 설마 다시 걸리지는 않겠지 하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은데요, 과연 코로나 재감염 불가능한지 살펴보겠습니다.

 

 

<코로나 재감염>

 

코로나 재감염

 

코로나 재감염 가능 여부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거에요. 그리고 코로나에 한번 걸리면 면역이 생겨서 재감염 되지 않는다는 이야기를 들으신 분들도 많으실 거구요. 오늘 그 오해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오해라고 말씀 드렸듯이 코로나 재감염은 가능합니다. 이미 코로나19에 감염되어 확진 판정을 받았던 사람도 회복 후에 재감염이 가능합니다. 물론 한 번 감염이 된 사람은 감염이 된 적이 없는 사람에 비해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력이 상대적으로 높은 것은 사실입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에 감염 후 회복되더라도 재감염될 수 있습니다. 슈퍼 면역은 과학적인 명칭이 아니며, 일반적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이 감염 안 된 사람에 비해 해당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력이 상대적으로 높지만 재감염 가능성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슈퍼면역이라는 이야기를 들어보신 분들도 있으실텐데요, 사실 슈퍼면역 이라는 말은 과학적인 명칭은 아니라고 합니다. 따라서 코로나에 한 번 감염되었다고 슈퍼면역이 되어서 코로나에 다시 걸리지 않는다는 말은 거짓 입니다.

 

또 코로나에 감염됐던 사람은 백신을 맞아야 하는가? 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도 많으실거에요. 결론적으로 코로나19에 걸렸다가 완치되신 분들도 백신 접종이 필요합니다. 백신 접종을 통해 재감염 가능성을 최소화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다만 이미 2차까지 접종을 완료하신 분은 코로나에 감염이 되었다면 3차 접종은 권고되고 있지 않습니다.

 

 

아직은 코로나 재감염에 대한 스터디가 덜 되어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코로나 재감염에 대해 이렇다 저렇다 속단하기는 어렵습니다. 또한 여전히 오미크론 바이러스는 현재진행형이기 때문에 오미크론의 재감염에 대해서는 특히 아직 더 많은 시간이 지나야 판단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방역당국에서는 세계적으로 코로나 재감염 관련하여 변이 유형별로 어떤 양상을 보이고 있는지, 위험도가 어떤지 모니터링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현재로서는 다른 나라에서도 코로나에 감염된 뒤 회복이 된 이후에도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완료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고 하네요.

 

코로나 재감염

 

한번 코로나에 걸렸던 사람은 재감염 되어도 증상이 경미하게 지나간다는 이야기도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역시 속단하기에는 이릅니다. 재감염 사례 자체가 많지 않기 때문에 이렇다 저렇다 결론을 내릴 수는 없는 상황이기 때문이죠.

 

어차피 한 번 걸렸기 때문에 다시 걸릴리는 없다. 다시 걸리더라도 별 증상 없이 지나갈거다. 라고 생각하시고 방역수칙을 잘 지키지 않으시는 경우도 있는 것 같은데요. 어느 누구도 그렇다고 단정지을 수 없으며, 재감염도 가능하고, 재감염 때 더 심한 증상을 동반할 수도 있다는 점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한 번 코로나에 걸렸었다고 안일하게 생각하기보다는 모두 다같이 방역수칙을 지켜서 빨리 코로나 상황 자체를 모두 다함께 극복해 내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코로나 재감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