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대통령선거 내 투표소 찾기

by ★☆♥★☆ 2022. 3. 8.

2022년 3월 9일 수요일은 제 20대 대통령 선거일 입니다. 선거권은 국민으로서 직접 대통령을 뽑을 수 있는 기본적인 참정권이기에 국민의 기본적인 권리를 꼭 행사하시길 바랍니다. 사전투표와 달리 선거일 당일 투표는 개인별로 투표소가 정해져 있는데요, 먼저 선거 방법, 시간 등에 대해 설명 해 드리고 내 투표소 찾기 방법 소개 해 드릴게요.

 

 

 

 

 

제 20대 대통령 선거일 : 3월 9일 수요일

 

오는 3월 9일는 제 20대 대통령 선거가 진행됩니다. 대통령 선거일은 법정 공휴일로 지정이 되어있기에 3월 9일은 빨간날, 쉬는날이죠. 최대한 많은 국민들이 선거에 참여할 수 있도록 대통령 선거일을 공휴일로 지정하고 있는 만큼, 꼭 선거권이 있으신 모든 분들이 대통령 선거에서 투표권을 행사하시면 좋겠네요.

 

대통령 선거

 

투표시간 : 오전 6시 ~ 오후 6시 (코로나 확진자, 격리자 : 오후 6시 ~ 오후 7시 30분)

 

투표 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12시간동안 진행됩니다. 다만 현재 일일 코로나 확진자수가 20만명을 넘을 정도로 많은 분들이 코로나로 인해 격리중에 있으실텐데요, 코로나 확진자 및 격리자 역시 투표가 가능합니다. 코로나 확진자, 격리자 투표 시간은 오후 6시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입니다.

 

코로나 확진자 또는 격리자 분들의 투표 방법에 대해서 설명 해 드린 글 링크를 이 글 하단에 남겨둘테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선거권 : 18세 이상 국민

 

대통령 선거권은 18세 이상 국민에게 부여됩니다. 18세의 기준은 선거일로 삼기 때문에 2004년 3월 10일에 태어난 사람을 포함하여 그 이전에 태어난 모든 분들이 대통령 선거에서 투표권을 행사하실 수 있습니다.

 

준비물 : 신분증

 

투표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신분증을 꼭 챙겨가셔야 하는데요.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여권 등 관공서나 공공기관에서 발행한 사진이 있는 신분증을 챙겨가시면 됩니다.

 

투표장소 : 지정되어있는 내 투표소

 

투표는 개인에 따라 지정되어있는 투표소에 가서 하셔야 해요. 사전투표의 경우 아무 투표소에나 방문해서 투표가 가능하기 때문에 사전투표와 같이 정규 투표도 아무 곳에나 가서 투표를 해도 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것 같은데요, 꼭 개인별로 지정되어있는 투표소에 가서 투표를 하셔야 합니다.

 

이미 선거 우편물을 통해 본인의 투표소가 어디인지 안내를 해 주는 내용을 받으셨을 것 같은데요, 혹시 우편물을 확인하지 않고 버리신 분들도 인터넷을 통해 쉽게 본인의 투표소가 어디인지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럼 본인의 투표소를 찾는 방법, 내 투표소 찾기 방법 알아볼게요.

 

<내 투표소 찾기>

 

 

내 투표소 찾기를 위해서는 포털 사이트에서 '내 투표소 찾기' 혹은 '투표소 찾기' 라고 검색 해 주세요.

 

내 투표소 찾기

 

그럼 위의 이미지와 같이 내 투표소 찾기 사이트가 최상단에 뜨게 될텐데요, 해당 사이트에 접속 해 주세요.

 

내 투표소 찾기

 

내 투표소 찾기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이런 화면을 보실 수 있을거에요. 이 사이트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관리하는 사이트로 이번 제20대 대통령선거를 위해 개설된 임시 사이트입니다.

 

내 투표소 찾기를 위해서는 위와 같이 본인의 주소지, 이름, 생년월일, 성별, 주민등록번호를 기재하기만 하면 됩니다.

 

시,도를 선택한 뒤 시,군,구 선택, 성명 기입 후 생년월일 8자리 기입 (ex) 20051231, 성별 선택, 주민등록번호 끝 3자리를 기입하시고 검색 버튼만 누르시면 끝 입니다. 

 

내 투표소 찾기

 

그럼 위와 같이 본인의 투표소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투표소명, 건물명, 투표소 주소, 등재번호까지 확인이 가능하며 해당 장소에 찾아가기 위한 약도까지 제공하고 있으니 약도 보기를 통해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시고 방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제20대 대통령 선거에 대해 알아보았고 내 투표소 찾기 방법 살펴보았습니다. 동네의 아무 투표소나 방문해서 투표해도 되는 것으로 착각하시고 헛걸음 하지 않으시기를 바랍니다. 코로나 확진자 투표 방법 및 시간에 대해서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 해 주세요.

 

 

<코로나 확진자 투표 방법 시간>

 

코로나 확진자 투표 방법 시간

2022년 3월 9일은 제20대 대통령 선거 입니다. 코로나에 확진이 되거나 격리 대상이신 분들의 경우 투표를 못하는 것이 아닐지 걱정되실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코로나 확진

sosad.happy30s.com

 

투표소 찾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