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노바백스 백신 접종 예약

by ★☆♥★☆ 2022. 2. 16.

2022년 2월 14일부터 노바백스 백신 접종이 시작되었습니다. 노바백스 백신은 우리나라에서 접종되는 다섯번째 백신인데요, 화이자, 모더나와 같은 mRNA 백신보다 그 안정성이 더 높다는 의견들도 많습니다. 노바백스 백신은 어떻게 다른지, 접종 예약 방법 등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노바백스 백신>

 

노바백스

 

노바백스 백신은 지금껏 일반 국민들이 일반적으로 많이 접종을 했던 B형 간염이나 인플루엔자 백신 등과 같은 백신들과 동일한 방식으로 제조된 백신입니다. 화이자나 모더나사에서 나온 mRNA 백신의 경우 각종 부작용들로 인해 백신 접종에 대한 불안감이 여전히 높은 상황인데요, 노바백스는 오랜 기간동안 연구되어온 백신들과 같은 방식으로 제조된 백신이다보니 안정성에 있어서 더 높은 수준을 보이는 것으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또 한 가지 특징은 백신이 1인용 주사제의 형태로 되어있다는 것인데요, 기존 백신들의 경우 희석하거나 소분 후에 사용해야 했기에 그 과정에서 사고가 발생하기도 했었죠. 1인용 주사제 형태로 되어있어서 접종도 간편하며 보관과 수송에 있어서도 더 용이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노바백스 백신은 영국과 미국에서 임상시험이 이루어졌는데요, 그 결과 노바백스 백신으로 2차접종까지 완료한 경우 90%수준의 감염예방효과를 보였다고 합니다. 특히 고무적인 것은 노바백스 백신이 100%의 중증 및 사망 예방효과를 보였다는 것인데요, 이에 따라 노바백스 백신을 이용하여 코로나 중증화율이나 사망률 등을 낮출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

 

노바백스 백신 접종 후 큰 이상사례는 발견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대부분 경증 수준이며 1~3일 이내에 사라진다고 합니다. 

노바백스 백신

 

노바백스 백신은 18세 이상 국민중 지금까지 접종을 하지 않은 미접종자, 특히 그 중에서도 중증이나 사망의 위험이 높은 고위험군의 접종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중증으로 발전 가능성이 높거나 사망 위험이 높은 입원환자나 재가노인 등의 고위험군을 대상으로는 병원이나 시설에서 자체접종을 진행하도록 하거나 방문접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노바백스 백신 접종 계획>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한 노바백스 백신 접종은 2월 14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노바백스 백신 접종은 크게 두 가지 방법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먼저 예약 없이 당일 접종하는 방법입니다. 현재 카카오톡 또는 네이버에서 잔여백신 예약을 통해 노바백스 백신 접종이 가능합니다. 앱 사용이 어려우신 경우에는 코로나 백신 접종을 진행하고 있는 의료기관에 전화를 하셔서 의료기관 예비명단에 이름을 올리시고 접종을 하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잔여백신 예약을 통한 노바백스 백신 접종은 2월 14일부터 3월 6일까지 진행됩니다.

 

다음은 누리집에서 사전예약 후 접종을 받는 방법입니다. 예방접종 사전예약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뒤 사전예약을 하신 뒤 해당 의료기관에 방문을 하셔서 접종을 받으시면 되는데요, 누리집 노바백스 백신 접종 사전예약은 2월 21일부터 시작되며, 사전예약을 통한 접종은 3월 7일부터 진행됩니다.

 

<노바백스 백신 교차 접종>

 

노바백스 백신 교차 접종 관련해서도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일단 기본적으로는 1차 접종 백신과 동일한 백신으로 2차까지 접종을 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하지만 의사의 판단 하에 의학적 사유 등으로 인하여 1차와 다른 백신으로 접종하는 것이 권고되는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교차 접종이 가능합니다.

 

3차접종도 마찬가지입니다. 일단 1,2차를 mRNA 백신으로 접종하였으면 3차도 mRNA 백신으로 접종 하는것이 원칙이나 의사의 예진에 따라 노바백스 백신으로 접종이 예외적으로 가능합니다. 또 반대로 1,2차를 노바백스 백신으로 접종한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3차도 노바백스 백신으로 받는 것이 원칙이나 예외적으로 의사의 예진 하에 mRNA 백신으로 3차 접종을 할 수도 있습니다.

 


노바백스 백신에 대해, 접종 계획 및 교차접종 관련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노바백스 백신 고민중이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코로나 검사 자가검사키트 사용법>

 

코로나 검사 자가검사키트 사용법

심상치 않은 오미크론 확산세로 코로나 확진자수가 폭증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오미크론 유행에 대비하여 보건복지부는 동네 병, 의원이 참여하는 검사, 치료 체계로 단계적으로 변환한다고 밝

sosad.happy30s.com

<사회적 거리두기 주요 내용 2월 7일부터 20일까지>

 

사회적 거리두기 주요 내용 2월 7일부터 20일까지

오미크론 확산세가 지속됨에 따라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 방안이 2주간 연장 되었습니다. 이번 거리두기 연장 내용은 2월 7일부터 2월 20일까지 적용되는데요, 코로나19 현황 및 사회적 거리두기

sosad.happy30s.com

 

노바백스 백신 접종

댓글